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호텔 특별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올리버스 주식회사(이하 ‘당사’라 함)가 ‘공급자’ 혹은 ‘호텔’로부터 공급받은 재화를 ‘당사’의 플랫폼을 통해 ‘여행자’에게 중개 및 판매 대행하고 ‘여행자’는 이를 구매하면서 파생되는 사람들에 대한 이행 및 준수사항에 대하여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정의)
‘당사’란 서비스를 제공 및 운영하는 사업자인 올리버스 주식회사를 뜻하며, 중개 및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여행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PC,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인 플랫폼을 포함한다.
‘여행자’란 ‘당사’를 통해 ‘호텔’을 예약하였거나 혹은 예약하고자 하는 고객 및 ‘호텔’투숙객을 통칭한다.
‘호텔’이란 호텔(Hotel), 모텔(Motel), 게스트하우스(Guest-House), 카라반(Caravan), 글램핑(Glamping), 펜션(Pension) 등을 비롯 ‘여행자’가 임시 숙박하는 모든 시설 및 숙박업소를 통칭한다.
‘플랫폼’이란 ‘여행자’가 ‘호텔’예약을 위하여 온라인으로 접속한 ‘당사’의 인터넷 웹사이트(www.wello.kr)와 어플리케이션을 통칭한다.
‘공급자’란 ‘당사’가 제공하는 중개 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호텔’관련 재화를 판매할 목적으로 ‘당사’와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
‘예약완료’란 ‘호텔’의 객실이 확보되어 투숙 가능한 상태를 말한다.
‘대기예약’이란 ‘호텔’의 객실이 확보되지 않았거나 ‘호텔’요금이 변동 혹은 불확정 되어 투숙이 불가한 상태를 말한다.
‘환불불가’란 ‘여행자’가 취소를 하여도 ‘호텔’을 예약 결제함과 동시에 사유 불문 전액 취소 위약금이 부과되어 환불과 변경이 모두 불가함을 뜻한다.
‘제휴사’란 계약을 통해 ‘당사’에서 예약 가능한 ‘호텔’을 ‘여행자’에게 판매하고 예약을 관리하는 일종의 대행 판매처를 말한다.
‘노쇼(No-show)’란 예약 접수 후 ‘예약완료’를 받은 뒤 예약된 입실일(Check-In)에 ‘여행자’가 투숙하지 않는 예약부도를 뜻한다.
‘고쇼(Go-show)’란 예약 접수 후 ‘예약완료”를 받지 못한 상태에서 투숙을 위해 ‘호텔’에서 대기하는 경우를 뜻한다.
‘사회재난’이란 감염질환, 미세먼지, 산불, 해양오염사고, 화재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규모 이상의 피해와 에너지•통신•교통•금융•의료•수도 등 국가기반체계의 마비,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감염병 또는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른 가축전염병의 확산 등으로 인한 피해를 말한다.

제3조 (기본의무)
‘당사’는 ‘여행자’에게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호텔’의 예약과 관리에 대하여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
‘여행자’는 ‘당사’가 호텔 예약 및 관리를 충실히 수행하게 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여행자’의 정보 제공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
‘여행자’는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출발 전 외교통상부에서 운영하는 여행경보제도의 여행경보단계를 ‘여행자’가 직접 확인해야 하며, 여행경보제도는 외교통상부에서 상시조정하고 있음에 따라 목적지(국가 및 지역)의 안전정보를 확인 후 외교통상부의 권고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

제4조 (요청사항)
‘여행자’의 요청 사항의 경우 ‘호텔’에 전달될 수 있으나 반드시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객실의 각종 전망을 비롯 금연실(Non-Smoking Room), 흡연실(Smoking Room)을 요청 했을지라도 현지 사정에 따라 배정이 불가할 수 있다.

제5조 (호텔권한)
객실 배정의 권한은 ‘당사’가 위임받지 아니하며 전적으로 ‘호텔’에 있다. 해당 권한 하 대부분의 ‘호텔’은 입실일(Check-In)에 객실 배정이 진행됨에 따라 ‘여행자’수에 비례한 침대 구성은 ‘확정’이 불가하며, 일부 ‘호텔’의 경우 요청 자체가 불가할 수 있다.
취소마감일이 남아있는 예약 일지라도 예약 변경이 가능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기타 사유 및 권한에 따라 변경이 불가할 수 있음에 따라 ‘당사’는 이를 ‘호텔’에 강요할 수 없다.
현장 결제 예약은 ‘여행자’가 예약 시 등록한 카드로 ‘호텔’이 직접 출발 전 해당국가의 통화로 사전 승인 혹은 입실(Check-In)및 퇴실(Check-Out)시 직접 결제 및 승인 진행할 권한을 갖고 있음에 따라 결제 및 승인 시점은 ‘호텔’규정에 따라 각각 상이할 수 있다. 또한 일부 ‘호텔’은 총 요금의 일부 금액만 선결제 및 승인 할 권한을 갖는다.
프로모션 내용(예: 룸업그레이드(Room-Upgrade), 스파(Spa)제공)이 기재된 일부 요금의 경우 ‘호텔’과 ‘공급자’가 서비스 차원에서의 제공 및 선착순 제공 등의 사항이 전제 조건으로 간주한다. 따라서 현지 사정과 기타 사유 상 반영 배정 및 ‘여행자’에게 제공이 불가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의 내용 및 주관의 주체는 ‘당사’가 아님에 따라 해당 프로모션과 관련 분쟁 발생 시 ‘당사’는 모든 책임이 면책된다.

제6조 (입실제한)
입실(Check-In) 시간은 ‘호텔’은 대개 15시 이후이나 ‘호텔’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현지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다. ‘호텔’및 ‘공급자’귀책으로 인한 입실(Check-In)지연에 대하여 ‘당사’는 모든 책임이 면책된다
‘호텔’의 규정에 따라 부대시설 이용에 대한 보증으로 ‘호텔’은 입실(Check-In)과정에서 ‘여행자’에게 보증금(Deposit)을 요구할 수 있다. 따라서 ‘여행자’는 본인 명의에 해외 승인이 가능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제시를 협조해야 하며, 현장 결제 예약은 ‘여행자’가 예약 시 등록한 실물카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일부 ‘호텔’의 경우 보증금액을 예치하지 않을 경우 입실(Check-In)거부를 행사할 수 있다. ‘당사’예약 상 첫번째 객실의 첫번째 투숙객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닌 경우 지불이 제한되거나 혹은 지불되더라도 추후 퇴실(Check-Out)시 환불이 불가할 수 있다. 이 경우 ‘당사’는 호텔’에 환불 및 카드 승인 취소를 요구할 수 없다.
아파트먼트(Apartment Hotel), 호스텔(Hostel), 게스트하우스(Guest House)등 일부 ‘호텔’은 프론트(Reception Desk)가 존재하지 않는 관계로 ‘여행자’가 출발 전 예약한 ‘호텔’로 직접 연락하여 입실(Check-In)관련 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여행자’가 관련 사항 미확인으로 인한 분쟁 발생 시 ‘당사’는 모든 책임이 면책된다.
일부 ‘호텔’은 프론트(Reception Desk)를 24시간 운영하지 않는 관계로 21시 이후 늦은 입실(Late Check-In)이 불가할 수 있다. 따라서 ‘호텔’에 21시 이후 도착예정인 ‘여행자’가 예약 시 늦은 입실(Late Check-In)관련 사항을 미기재 하였을 경우, 출발 전 ‘호텔’로 직접 연락하여 관련 사항을 사전 통보해야 한다. ‘여행자’의 사전 통보 없는 늦은 입실(Late Check-In)시 ‘호텔’에서는 노쇼(No-show)’로 간주, 예약을 임의 취소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 ‘당사’는 모든 책임이 면책된다.
‘여행자’가 예약한 ‘호텔’국가내 미성년자로 간주될 경우 단독 입실(Check-In)이 불가한 ‘호텔’이 있을 수 있음에 따라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는 미성년 ‘여행자’의 단독 투숙 진행을 희망 할 경우 ‘여행자’는 반드시 ‘당사’에 예약 전 가능 여부를 사전 확인해야 한다.
‘여행자’는 발급 받은 숙박권(Voucher)을 숙소 도착 후 입실(Check-In)시, 여권과 함께 프론트(Reception Desk)에 제시하여야 한다. ‘호텔’은 ‘여행자’가 숙박권(Voucher)을 미소지했을 경우, 예약을 찾지 못하거나 입실(Check-In)거부를 행사할 수 있음에 따라 ‘여행자’는 숙박권(Voucher)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제7조 (서비스 범위)
‘호텔’의 퇴실(Check-Out) 시간은 대개 오전10시에서 정오 사이에 이루어지나, 정확한 시간은 ‘호텔’에 따라 상이할 수 있어 ‘여행자’는 입실(Check-In)시 확인해야 한다. ‘여행자’가 예약한 ‘호텔’의 규정에 대비, 조기 입실(Early Check-In)및 늦은 퇴실(Late Check-Out)의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될 수 있고, 현지 사정에 따라 관련 가능 여부가 당일 결정됨에 따라 ‘당사’는 ‘여행자’의 조기 입실(Early Check-In)및 늦은 퇴실(Late Check-Out)요구를 ‘호텔’에 전달할 수 없다.
라운지(Lounge)가 기재된 일부 요금의 경우 ‘호텔’의 규정 상 ‘여행자’의 나이 제한 등으로 인하여 성인 ‘여행자’만 입장 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아동 포함 예약 ‘확정’일 지라도 라운지(Lounge)동반 입장은 ‘호텔’의 규정에 따라 불가할 수 있다.
‘당사’는 ‘호텔’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부가 서비스(예: 송영 서비스, 부대시설 예약 등)를 ‘여행자’에게 중개 이행하지 않는다. ‘여행자’는 필요한 경우 예약한 ‘호텔’에 직접 연락해야 함을 원칙으로 한다.
관광진흥법에 의한 여행업을 영위하는 사업자인 ‘당사’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은 ‘여행자’로부터 받은 알선수수료와 관광알선용역공급에 대해 부수하여 발생되는 대가관계에 있는 모든 금전적 가치를 포함하는 것이나, ‘여행자’로부터 수탁 받아 지급되는 각종 비용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에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당사’로부터 구매한 재화 비용에 대하여 부가가치세법 제32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다.
‘당사’가 ‘여행자’에게 중개 및 판매하는 모든 요금은 ‘호텔’자체에서 시행하는 스테이(Stay), 마일리지(Milege), 리워드(Reward), 포인트(Point)등의 숙박 및 식음료(F&B)관련 적립이 불가하며 ‘당사’는 ‘호텔’에 이를 강요할 수 없다.

제8조 (추가요금)
춘절(春節), 성탄절(Christmas), 성탄절 전야(Christmas Eve), 연말, 연초 등의 특수 기간내 예약의 경우 ‘호텔’은 의무 갈라 디너(Gala Dinner)및 할증 요금(Surcharge)등의 명목으로 의무적인 추가 요금을 ‘여행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여행자’는 ‘호텔’의 요구에 응해야 한다.
‘당사’의 플랫폼상의 ‘호텔’요금은 한국 국적 ‘여행자’를 기준하여 판매 대행한다. 따라서 한국 국적 이외의 ‘여행자’는 반드시 ‘당사’에 예약 전 가능 여부를 사전 확인해야 하며, 타국적 ‘여행자’가 사전 확인 없이 재화 구매 시 ‘호텔’에서는 입실(Check-In)거부를 행사할 수 있으며, 국적 관련 요금 변경에 대하여 증액될 수 있다. 증액 발생 시 타국적 ‘여행자’는 증액된 요금으로 결제 해야한다.
식사 혹은 라운지(Lounge)포함 요금일 경우 ‘당사’는 메뉴와 식사의 종류, 식사 장소 관련하여 사전 확인을 ‘공급자’에 요구할 수 없고, ‘호텔’로 확인된 관련 사항은 ‘여행자’에게 보증할 수 없다. 그러므로 라운지(Lounge)가 기재된 일부 요금의 경우 라운지(Lounge) 포함 요금일 시 ‘호텔’에서 지정한 특정 식당 혹은 라운지(Lounge)외의 장소에서 식사를 이용할 경우 ‘호텔’은 추가 요금을 요구할 수 있다. 따라서 ‘여행자’는 입실(Check-In)시 식사 장소를 직접 확인해야 한다.
금연 규정을 시행하는 ‘호텔’에서 ‘여행자’가 흡연할 경우, ‘호텔’은 규정에 따라 벌금 및 청소등의 목적으로 추가 요금을 ‘여행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여행자’는 ‘호텔’의 요구에 응해야 하며 혹 퇴실(Check-Out)이후 적발 시, ‘호텔’은 ‘당사’와 ‘여행자’의 확인 및 동의 없이 ‘여행자’의 카드로 추가 요금을 부과할 수 있다. 따라서 ‘여행자’가 ‘호텔’혹은 ‘호텔’주변에서 흡연을 희망하는 경우 입실(Check-In)시 ‘호텔’에 흡연 구역 및 가능 여부를 직접 확인 해야 하는 의무를 갖는다.
‘호텔’규정에 따라 예약 시 접수된 ‘여행자’이외 추가 인원이 투숙할 경우 ‘호텔’은 ‘여행자’에게 추가 요금을 요구 및 입실(Check-In)거부를 행사할 수 있다. 따라서 ‘여행자’는 객실 내 투숙 예정인 모든 ‘여행자’수를 반드시 준수 예약해야 한다.
식사 혹은 라운지(Lounge)포함 요금의 경우 일부 ‘호텔’에서는 ‘여행자’수에 비례하지 않은 식사를 제공하거나 라운지(Lounge)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따라서 이 경우 ‘여행자’가 ‘여행자’수와 비례한 식음료(F&B)관련 서비스 이용 시 ‘호텔’에서 관련 추가 요금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여행자’는 ‘호텔’의 요구에 응해야 한다.
아동‘여행자’가 포함된 ‘호텔’예약일 경우 아동’여행자’에 대한 각종 식사, 라운지(Lounge)입장, 침대, 침구, 객실 비품(Amenity)은 ‘당사’의 플랫폼에서 ‘여행자’가 결제한 금액에 불포함 사항일 수 있다. 따라서 ‘호텔’규정에 따라 일정 연령 이상의 아동’여행자’에 대한 추가 요금을 ‘호텔’은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여행자’는 호텔의 요구에 응해야 한다.
‘당사’ 플랫폼상의 ‘호텔’요금은 개별자유여행을 기준하여 판매 대행한다. 따라서 동일’호텔’로 6개 이상 다수의 객실을 1박 이상 예약 시, ‘호텔’과 ‘공급자’는 개별자유여행이 아닌, 그룹/단체 예약으로 간주하여 ‘호텔’과 ‘공급자’에서 규정한 별도의 요금과 별도의 취소 마감일 규정을 적용할 수 있음에 따라 그룹/단체 예약의 간주로 인한 증액 발생 시 ‘여행자’는 증액된 요금으로 결제해야 한다. 따라서 ‘여행자’가 6개 이상 다수의 객실 예약을 희망할 경우 반드시 ‘당사’에 예약 전 가능 여부를 사전 확인해야 한다. ‘여행자’ 다수의 객실 예약이 그룹/단체 예약으로 간주 되어 발생되는 분쟁에 대하여 ‘당사’는 모든 책임이 면책된다.
상기 제7조의 모든 조항은 통상적으로 ‘당사’는 확인이 불가할 수 있으며, 조건에 따라 금액은 상이하므로 이와 관련 ‘당사’는 ‘여행자’에게 반드시 사전 안내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또한 이와 관련 분쟁 발생 시 ‘당사’는 모든 책임이 면책된다.

제9조 (책임)
‘당사’는 예약대행사로
사회재난, 천재지변, 내란(內亂), ‘호텔’과 항공사의 사정, 사고, 파업, 휴업, 파산 등 국제 여행업 관행 상에 인정되지 않는 사유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예약 변경 취소와 환불
입실(Check-In)후 ‘호텔’내 서비스 불만족, 도난, 상해, 화재, 범죄 등을 비롯 ‘호텔’의 계약 불이행으로 인한 책임과 손해배상청구
‘호텔’의 초과 숙박예약(Over-Booking)으로 인한 예약 변경 및 취소와 환불
요금 규정 및 취소 위약금 규정에 반(反)하는 내용의 예약 변경 및 취소와 환불
‘여행자’의 개인 사유를 비롯 ‘당사’가 인정할 수 없는 모든 사유로 인한 예약 변경 및 취소와 환불
‘당사’의 판단 하 ‘여행자’의 예약 변경 및 취소와 환불 필요 시, ‘여행자’의 연락처 미기재와 오기재 그리고 ‘여행자’연락 부재로 초래한 모든 문제
‘호텔’규정에 반(反)하는 ‘여행자’의 행위 및 의무 불이행
본 약관 내 명시된 ‘당사’의 모든 면책 사유 등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당사’는 노력을 기울이되 각종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여행자’는 ‘호텔’예약 시 ‘여행자’의 모든 예약 정보(여권 상의 영문이름, 성별, 투숙 인원 등)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할 의무를 갖는다. ‘여행자’의 오기재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여행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당사’는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호텔’,’공급자’,’당사’의 귀책으로 프로모션 할인 요금 혹은 원가가 기재된 영수증이 ‘여행자’에게 발급되어도 ‘여행자’는 ‘당사’의 플랫폼에서 ‘여행자’가 결제한 금액에 금액과 추가 요금에 대한 차액 환불을 요구할 수 없다.
‘호텔’,’공급자’,’당사’의 귀책으로 ‘당사’의 플랫폼 상 ‘당사’의 판단 하 판매가 불가한 요금이 중개 되어 이를 ‘여행자’가 구매할 경우 ‘당사’는 ‘여행자’의 예약 취소를 강제집행할 권한을 갖으며, 해당 권한 행사로 인한 문제 발생 시 ‘당사’는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당사’의 플랫폼상 모든 ‘호텔’관려 사진과 후기를 비롯 모든 관련 정보와 기능은 ‘여행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단순 참고사항을 원칙으로 한다. ‘여행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모든 참고사항은 현지 사정 또는 각종 기타 사유로 인하여 사실과 다를 수 있음에 따라 ‘당사’는 ‘호텔’사진과 후기를 비롯 모든 관련 정보와 기능을 ‘여행자’에게 보증하지 아니하고, ‘당사’는 사실을 확인하여 ‘여행자’에게 보증할 의무 또한 갖지 아니한다. 그러므로 이와 관련 문제 발생 시 ‘당사’는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여행자’의 동일한 영문명(英文名)과 동일한 투숙일정으로 3회 이상 동일 ‘호텔’로 중복 예약 접수(취소 후 재 예약 포함)시, ‘호텔’과 ‘공급자’예약 처리 과정에 혼선을 야기할 수 있다. 이로 인한 결과로 입실(Check-In)시 문제가 발생 혹은 ‘호텔’과 ‘공급자’가 이를 중복 예약, 거짓 예약(Dupe)으로 간주 할 경우 ‘예약완료’ 예약이 ‘당사’와’여행자’의 확인 및 동의 없이 취소될 수 있다. 따라서 상기 내용의 중복 예약 접수(취소 후 재 예약 포함)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여행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당사’는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호텔 구매 전 확인 사항]
‘여행자'는 모든 이용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반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하고 구매할 경우, 동의 한 것으로 간주 된다

제1조 (예 약 상 태)
1.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예약은 예약 완료 시 대기 및 시스템 오류로 인한 “대기 예약” 상태로 접수될 수 있으며 '여행자'는 예약 및 결제 완료 후, 마이페이지를 통해 예약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여행자’의 상태 미확인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여행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당사'는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2. '당사'는 '여행자'의 '노쇼 (No-show)' 및 '고쇼 (Go-show)'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여행자'는 사전에 '확정' 및 실제 투숙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하여 현지에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제2조 (객 실 구 성)
1. 트윈(Twin), 더블(Double) : 대부분의 목적지(국가 및 지역) 에서 트윈과 더블을 특별히 구분하지 않으며, 객실 배정은 입실일(Check-In) 당일 현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여행자'가 요구하는 침대 구성으로 '확정'을 받아도 입실일(Check-In)에 ‘호텔’로부터 제공받는 객실의 침대 구성은 '여행자'의 요구와 다를 수 있다.
2. 세미 더블(Semi Double) : 일본에서 확인되는 침대 구성으로 싱글룸(Single Room)과 침대 및 객실 크기가 동일 하며, 싱글룸(Single Room)과 혼용되어 사용한다. ‘여행자’수에 따라 요금 차이는 발생 될 수 있으며, 침대 크기는 '호텔' 별 상이하나 대략 가로 110~130cm, 세로 190~200 cm 내외를 평균 한다.
3. 트리플(Triple) : 트리플은 기존 객실에 '여행자' 3인까지 투숙을 허용하는 객실로 반드시 침대가 3개 제공됨을 뜻하지 않는다. 즉 '호텔'에 따라 보조침대, 소파베드(Sofa Bed), 매트리스(Mattress), 롤러웨이베드(Rollaway Bed) 제공 없이, 객실 내 트윈 혹은 더블만 배정될 수 있다.

제 3 조 (현 장 결 제)
1. 현장 결제 예약은 ‘여행자’가 예약 시 등록 한 카드로 ‘호텔’이 직접 출발 전 해당 국가의 통화로 사전 승인 혹은 입실(Check-In) 및 퇴실(Check-Out)시 직접 결제 및 승인 진행할 권한을 갖고 있음에 따라 결제 및 승인 시점은 ‘호텔’ 규정에 따라 각각 상이할 수 있다. 또한 일부 ‘호텔’은 총 요금 중 일부 금액만 선결제(先決濟) 및 승인 할 권한을 갖는다. 해당 권한으로 인하여 신용카드 당사에서는 '여행자'에게 해외 사용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당사'는 해외 사용 수수료와 무관 함.)
2. 현장 결제 예약은 할인 적용과 각종 쿠폰 및 포인트 사용 결제가 불가 함을 원칙으로 한다.